지하철 2호선과 3호선의 교차역인 을지로3가역 3번 출구로 나오면 찾기 쉬워요.
몇 년 전에 TV에서 을지OB베어 인터뷰 영상을 본 게 기억이 남아 '을지가맥'으로 찾아도 안 나오더라고요. 무작정 만선 호프 골목을 배회하다 발견했습니다. 그런데 만선 호프가 엄청 많이 생겼더라고요. 6~7년 전에 한번 왔었는데 이렇게나 많이 늘어나다니... 너무 한 곳이 시장을 독점하면 문제가 생기기 마련인데...

암튼, 반가운 마음에 가게를 들어가려니 ... 코로나 때문에 가게 입장은 안된다며 바로 옆 텐트 쳐진 곳으로 안내해 주셨어요. 오후 3:30분에 맥주 마시러 왔습니다. 여러분~~~~ 신난다!! 이미 2~3테이블 있습니다. 한발 늦었군요.ㅋㅋ
생맥줏집이 처음으로 생겨서 그때 받아 건 OB 베어 간판이라며 사장님이 엄청 애지중지하시던 게 생각났어요. 저 간판 때문에 무심코 지나가다 가게를 찾았어요. 을지로 노가리 골목이 2015년에 '서울 미래 유산'으로 선정되었네요. 난 이 가게가 선정된 줄 알았지 모예요 ㅋㅋ 그래도 모두들 노력해서 만들어낸 노가리 골목이라니.
내부도 TV에서 보던 거랑 다르네요. 아마 연세가 있는 사장님은 더 이상 안 나오시는듯해요. 사진 찍는다고 하니 가게 내부 안내해 주셨어요. 핸드폰 배터리가 없다고 하니 충전도 해주시고 직원분이 엄청 친절하셔요.
바로 옆 포장마차는 요렇게 생겼어요. 난로가 바로 옆에 있어서 춥진 않았는데 안쪽 천막은 주황색이라 사진 색깔이 다 레드 톤이네요.ㅋㅋㅋ 생맥주는 앉으면 기본으로 주시고요 안주는 존슨빌 소시지와 한치 시켜먹었어요. 존슨빌 소시지는 연탄불에 구워서 주네요. 정말 가격이 저렴하지요!! 오랜만에 생맥주도 마시고 기분이 좋습니다.
올드패션 생맥주 잔. 귀여운 곰돌이 ㅋㅋ한 개 데려오고 싶지만 그럴 순 없지요.계산은 가게 안쪽에서 따로 하는데 혹시 먹튀하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괜한 걱정을 해봅니다.
여성분들은 여기 화장실이 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 급하면 지하철역으로 가는 것도 추천하지만 꽤 멀리 있네요. 저도 2잔으로 만족하고 귀가했습니다.